본문 바로가기
Som:ng's Life/일상이야기

발렌타인기념 요린이 에어프라이어 초코머핀 만들어봤어요 (망한요리챌린지)

by 솜잉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솜잉이예요
오늘은 취미라고 해야할지ㅎㅎ 일상얘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주 발렌타인을 기념해서 매년 초콜릿을 만들다가 올해엔 초코머핀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도전해본 후기입니다 제가 굉장히 심한 요린이라 놀라실 만한 결과물이 만들어졌네요😢
금욜에 혼자 다시 도전해본건 모양이나마 머핀처럼 나와서 만든과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머핀작은컵 16개분량 간단 준비물
핫케이크믹스 500g 달걀 2개 초코칩(ABC초코로 대체) 코코아가루(제티로 대체) 머핀컵 계량컵 거품기 우유 200ml  

 

🔥폭발해버린 머핀🍪

 


발렌타인 하루전날 오뚜기 초코핫케이크 믹스만을 이용해 남자친구와 함께 만들었던 모습입니다
머핀컵은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작은사이즈라 많은양이 나왔어요 믹스가루 500g을 전부사용해버려서 남자친구가 팬케이크도 예쁘게 구워 주었는데요


머핀을 굉장히 쉽게 생각했는데 결과가 참혹해요
역시 저는 심각한 요린이라는걸 다시 깨닫게 되었던 날이예요;ㅅ; 팬케잌믹스를 사용해서 실패를 안할줄 알았는데 이게 무슨 모양일까요.. 요리라고 하기도 민망한 결과물을 보고 한참을 웃었어요😂
망한요리대회 나가도 되겠져?ㅋㅋㅋ


그에반해 남자친구가 구워준 팬케이크는 깔끔하고 예쁘네요 맛도 팬케이크가 훨씬 부드럽고 맛났어요
초코머핀은 초코맛이 별로 느껴지질 않았고 겉이 너무 익혀 바삭한 느낌이예요 머핀이랑은 거리가 머네요 지금보니 머핀컵에 용량이 다 채워지지 않아 부풀어 오르다 오래구워서 모양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던것 같아요


 

🔥금요일 재도전🍪

 


이대로는 아쉬워서 금요일 퇴근후 다시 도전해 보았어요 초코맛이 더 느껴질 수 있게 초코칩을 대신해 ABC초코와 제티가루를 추가해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만드는과정🍪


1. 핫케이크 믹스 250g을 볼에 준비합니다


2. 코코아가루 80~120g을 추가해주세요


3. 서로 잘 섞어줍니다


4. 계란 하나를 넣어줍니다


5. 계란이 잘 풀어지도록 섞어주어요


6. 우유 100ml를 넣어주세요


7. 이제 재료가 잘 섞이도록 거품기로 저어주어요


8. 잘 섞인 반죽을 머핀컵에 담아주세요(머핀컵이 작고 얇아 2장씩 사용하였어요)


9. 일단 하나만 에어프라이어에 160도/5분정도 구워보았어요
(굽는 중간중간 자주 열어서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10. 결과가 나름 머핀처럼 보여요 여전히 예쁘진 않아요ㅋㅋㅋ


11. 이번엔 위에 ABC초코를 4등분하여 올리고 여러개를 동시에 구워보았어요

 

12. 7분정도 방치했더니 터져버려 실패했어요ㅠㅠ
에어프라이어마다 화력이 다르니 시간체크를 잘해야 될것 같아요

 

 

13. 이번반죽은 아주 꾸덕하게해서 구워보았더니 모양은 터지지 않고 동그랗게 나왔어요


하지만 속이 잘 익지않아 10분넘게 구웠더니 초코도 검게 타고 쿠키같은 느낌으로 되버렸어요

 

 


반죽은 너무 묽거나 꾸덕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하고 에어프라이어 화력에 따라 시간체크를 자주 하여 맛있게 구워지는 시간을 확인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을것 같아요


간단한재료로 만들기에 풍미가 좋진 못하지만 처음 만든것에 비하면 초코맛도 진하게 느껴지고 바로 구워먹었을땐 부드럽고 먹을만 해졌어요 초코칩을 위에만 올리지말고 반죽전체에 추가하면 훨씬 깊고 달콤해질 것 같아요 만드는 과정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반죽의 농도와 화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서 다소 힘들었지만 그래도 즐겁고 신기했어요 하지만 담 발렌타인에는 사다주는것으로 충분하다고 하네요😅
혹시나 금손님들이 보신다면 에어프라이어로 촉촉한 머핀만드는법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카카오뷰 채널도 만들었으니 함께해요

하단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채널이 추가됩니다!

 

 

카카오뷰추가

반응형

댓글